일상과 취미/여행 (아마도 거의 국내여행)

단양여행 / 단양구경시장 맛집 먹거리 추천 / 아리곳간 유과 & 유자 오란다

공장장J 2022. 6. 7. 16:16
반응형

6월 6일 현충일

단양 여행 중이다. 들린 곳은 단양 구경 시장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5길 31 도전리시장

전화 : 043-422-9090

특이사항 :
- 1일, 6일 장날
- 비가림막과 시설 등이 깨끗하고 잘 정비되어 있는 시장이다. 비오는 날도 문제 없었음



이른 아침 시장을 둘러보다 사람들이 모여있는 거의 유일한 곳을 발견했다.

까치먹거리 분식점 옆 아리곳간
(까치먹거리 옆에 말고도 시장안에 아리곳간이 하나 더 있다. 언니가 하신댔음!)


깨 뒤집어쓴 유과랑 튀밥 뒤집어쓴 유과 그리고 유자 오란다를 판매하고 있었다.


유과 (튀밥, 메밀)

튀밥 유과 먹어보고 꽤 맛나는데?

하고 깨 뒤집어쓴 유과 먹어보니 더 맛나는데?!!
하면서 짝꿍이랑 얘기하니까 앞에 사장님이 깨가 아니고 메밀이라고 하셨다. 내 입에는 쌀튀밥 유과보다 메밀 유과가 넘 맛있었다. 더 고소한 편이다.


유자 오란다

오란다는 딱딱할 것 같은 비주얼에 안 먹고 안 사려고 했는데 시식해보니 완전 반전! 부드러운 식감에 새콤한 유자맛이 침샘을 자극했다.



뒤에서는 조리하고 앞에서는 판매하신다.

엄청 정신 없이 바쁘신데 얼굴은 되도록 안나오게 찍으려고 안계실때 찍다보니 사진은 좀 안 바빠보인다.



가격

가격은 1봉에 1만원 가격에 조곰 헉 했지만 맛도 있었고 놀러 나오기도 했고 할머니 사다드리고 싶어서 구매했다. 유과따로 오란다따로 구매도 가능하고 두개 섞어서 구매도 가능하다.

나는 두 집에 전달할 예정이라 유과와 오란다를 섞었다. 오란다가 더 단단해서인지 오란다를 밑에 깔아주시고 유과를 담아주셨다.

만드는 과정을 알면 비싸다고 할 수 없을 수도 있다.
파프리카 농장에서 일해보니 천원 이천원짜리 파프리카가 넘 애틋해보였다 ㅋㅋㅋ 돈 주고 사먹기만하니 그 속에 담긴 고생은 잘 모를지도..


총평


단양시장 오면 마늘빵보다 메밀유과와 오란다를 산다!
둘중에 하나만 산다면!

줄서서 못사먹는 인기 초인기의 마늘빵도 먹어보고 강정도 먹어보고 했는데 하나 먹으면 배가 꽉 차고 느끼함도 있어서 단양시장 세번째 방문에는 아예 구매하지 않았다. 세번째 방문만에 유과를 우연히 먹어봤는데 만족스러워서 다음번에도 사가지 싶다. 할머니가 드셔보시고 괜찮다면 또 사가야지. 택배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니 맛나다하심 택배 구매할 의향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