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취미/초록이 (반려식물기록)
무늬 아단소니 3번째 잎 등장! | 분갈이 후 2주간 성장
공장장J
2021. 8. 25. 17:39
반응형
이 무늬 아단소니는 7월 20일에 분양받아 한달하고 5일 지난 상태입니다. 그 동안 잎 2개를 피워내 총 잎이 3장이 되었답니다~
몬스테라 무늬 아단소니
아단소니는 덩굴성 관엽식물인 몬스테라라의 한 종류로 몬스테라보다 잎이 작은 것이 특징입니다.
8.11
작은 화분에서 큰 화분으로 분갈이 해준 당일입니다. 작은 화분에서 왼쪽 작은 무늬 잎을 피워냈어요.
8.15
작은 잎이 조금 더 커지고 키도 자랐어요.
8.16
하루 사이에 3번째 잎을 피울 순이 올라오고 있네요. 어제 사진에만 봐도 중간에 뾰족한 새 순은 없었는데 말이에요.
8.21
새 순이 높게 솓아올라왔습니다. 잎에 무늬도 있고 구멍도 뚫린 예쁜 잎이 피어날 것 같아요. 아직 말려있지만 두번째 잎보다 사이즈도 커보입니다.
8.24
3일만에 잎을 펼쳐냈습니다.잎 사이즈, 무늬, 구멍 모두 예상했던 대로 예쁘게 나왔어요. 순을 보여준지 일주일만에 잎을 피워냈네요. 신기할 정도로 빠른 성장을 보여줍니다!
무늬 아단소니 분양~성장과정 ⬇️
작은 잎 하나 달고 분양 온 몬스테라 무늬 아단소니가 잘 자라줄지 걱정반 기대반이었는데 기대로 답해주고 있습니다. 자라는 모습이 매일매일 눈에 보일정도여서 이동만 못할 뿐이지 움직이는 식물 같아요.
흰 무늬가 섞인 식물들은 광합성 효율이 떨어지는데도 이렇게 잘 자라주다니 괜한 걱정이었습니다. 무늬 아단이도 이정도면 일반 아단소니는 얼마나 잘 자랄지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