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맛집 볼거리 / 황해식당 냉면 꿩만두 / 주상절리 주차장 /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나들이
주말 연천에 다녀왔습니다. 서울근교로 다녀오고 싶어서 1시간 30분 내외로 다녀왔어요.
볼거리는 두번째고 우선 황해식당이 목적지 였어요. ㅎㅎ 주상절리는 그저 연천에 온김에 곁다리로 가는 것.
연천 맛집 | 황해식당
연천사시는 분이 추천하는 맛집이라고해서 간 황해식당입니다. 황해식당 특징은 냉면과 비빔냉면의 면은 메밀로 만들어졌고 꿩만두가 있다는 것!
좌식과 입식 모두 있고, 저는 꼬미를 데려가서 좌식인 방으로 갔습니다.
황해식당 메뉴판 입니다.
수육 빼고는 음식 기본재료들 모두 국내산입니다.
저희는 수육과 냉면 비냉면 메밀꿩만두, 막걸리 등을 주문했습니다.
기본반찬으로 김치와 단무지가 나왔어요.
물로 율무차를 주십니다. 달달하고 걸죽한 시판 율무차가 아닌 보리차같은 율무차예요.
김치가 큰 김치배추잎에 싸여있어요. 요렇게 싸져있으니 김치가 아닌 줄 알았는데 펼쳐보니 김치네요.
궁금반 두려움반로 기다렸던 꿩만두
꿩은 국어책에서나 많이 들어봤지 꿩고기는 처음이었어요. 메밀꿩만두피 색깔도 만두받침처럼 연갈색인게 선뜻 먹기 싫은 비주얼인데요..
먹어보니 꿩고기라고해서 특별한 맛은 없고 꽤 맛있는 만두맛집의 만두 같았어요.🤗
냉면 비냉면 수육 다 맛있었는데 솔직히 만두가 짱맛
물냉면.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특이점은 그냥 하얀 계란이 아닌 구운계란이 올라간다는 것.
연천 볼거리 | 임진강 주상절리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주상절리 뜻
마그마가 냉각과 응고로 인해 부피가 수축되어 생기는 다각형 기둥 모양의 금
주차장은 바로 맞은편에 있어서 찾기 매우매우 쉽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안내판 QR코드 인식하면 자세한 설명과 볼거리를 안내하는 사이트가 나와요.
아직 초봄이라 절벽에 풀이 자라지 않아 횅한 모습이었습니다. 날이 곧 따뜻해져 절벽에 초록이 돋으면 더 멋진 모습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