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취미/육아

12개월아기 분유리조또 만드는 방법! 남긴 분유 활용 돌아기 유아식

공장장J 2022. 11. 17. 01:46
반응형

맛있기는 엄청 맛있고 만들기는 엄청 쉬운 유아식!
게다가 남긴 아까운 분유를 활용해서 만들어 1석 2조
(아직 아침에 분유 먹는 12개월 아기입니다.)


재료

분유, 아기치즈, 각종채소, 새우(선택, 대체가능), 밥

 

 

분유 리조또 만들기


냉동실에 소분해놓은 다진 채소와 새우를 팬에 볶는다.
채소는 시금치, 당근, 브로콜리를 넣었다.


타지 않게 볶다가 재료들이 익으면 우유 또는 분유와 밥을 끓이며 저어준다. 나는 분유 150ml, 밥은 2국자 정도 넣었다.

농도를 봐가면서 치즈를 넣어준다. 나는 아기 치즈 2장을 넣었다.


조금 묽은 편이라 한 수저 밥을 더 넣었어도 괜찮았겠다.


워낙 주는데로 잘 먹는 아기이긴 한데 내 느낌상 더 입을 열심히 벌리고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던 것 같다. 꼬미가 진짜 잘 먹길래 입에 묻은 밥풀 때먹어보니 정말 내입에도 맛있었다. 분유의 달달한 맛과 새우의 간이 맛있었던 모양이다.


분유리조또. 외출 유아식으로 싸서 나가기 좋을 메뉴가 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