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월미만 돌아기 아시아나 미국행 비행기 좌석배치 기내 이유식 체크사항
아기와 미국여행 준비하기
아기와 가족들이 함께 미국에 가게 되었습니다. 걱정이 앞서긴 하지만 가야 하고, 가고 싶기에 아기와 함께 미국행을 결정했습니다. 아시아나가 최저가로 나와 구매까지 완료했고 비행과 미국생활을 위해 찬찬히 준비해나가려고 합니다.
여행준비
스카이스캐너 > 판매처에서 항공편 결제 > 항공사 고객센터 연락하여 좌석 배치 및 아기용 기내식 신청 > 여행 비자발급 > 출입국에 필요한 서류(코로나 백신 접종 확인서 등) 준비 > 가방 싸기
24개월 미만 아기 비행기 요금 💵
아시아나는 24개월 미만 아기의 국제선 항공요금은 성인 요금의 10%입니다. 어른 요금에 따라 아기의 요금도 달라지는 것이죠. 국내선은 무료입니다.
최저가 항공편 검색 🔍
스카이스캐너로 최저 항공편을 알아보고 알려주는 판매처에서 결제를 완료했습니다. 판매처에서도 카드마다 할인율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최저 판매처가 무조건 저렴한 것이 아닌 판매처마다 카드사 별 가격이 조금씩 달라지니 몇 군데를 함께 보시고 적합한 곳에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조건 중에 가격 좋은 항공편을 선택하면 구매사이트 별로 가격이 나옵니다.
인터파크가 최저가로 나왔지만 미확정 요금이어서 결제가 불가능했고 특정카드에서 최저가였지 다른 카드를 선택하면 다른 사이트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대략 3곳의 가격을 비교해 보세요.
여***에서 구매를 했어요. 성인 2, 유아 1 가격입니다.
아기와 함께 가기 때문에 직항으로만 알아봤고 시간과 가격 모두 만족하는 아시아나 비행기로 발권을 마쳤습니다.
비행기 좌석배정 미리하기 🪑
제 경우처럼 아시아나가 아닌 다른 판매처에서 항공권을 구매한 경우 아시아나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예약정보를 입력한 후 좌석배정과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성인만 있을 경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지만...
아기 또는 애완동물 예약이 포함되어 있으면 홈페이지에선 좌석신청이 안됩니다.
아시아나 고객센터 1588-8000으로 전화해 사전 좌석신청을 해야 합니다.
3 좌석씩 붙어있는 비행기라 화장실 오고 갈 때 불편할 수 있어서 창가가 아닌 통로 쪽 좌석으로 신청했습니다.
아시아나 아기동반 고객 안내사항 👶
좌석신청 시 기내 유아식 함께 신청하세요!
국제선 미주구간 여행 시 유아 수화물로 23kg짜리 1개가 인정됩니다.
유모차 위탁 서비스란 유모차를 공항에서 사용하다가 비행기를 타기 직전 게이트 앞에서 맡기고 비행이 끝난 후 도착지 게이트에서 유모차를 다시 받는 과정입니다.
접었을 때 55*40*20cm 이내인 기내반입용 유모차라면 비행기 안에 가지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좌석배치 하실 때 꼭 같이 신청하세요! 기내 유아식 신청한다고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기내 유아식은 3가지(유아식, 이유식, 어린이 기내식)로 나눠져 있는데 어떤 것을 먹어야 하는지 여쭤봤지만 유아식의 종류가 개월별로 구분이 되어있진 않더라고요. 비행기를 탈 때쯤 20개월이 가까워지기에 어린이기내식으로 신청했어요.
또 이유식은 인천 출발 편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행기 탑승 시 돌 전 아기들은 베이비 베시넷이라는 요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돌전 아기라고 표현한 이유는 12개월 평균키 약 75cm가 베이비 베네싯의 이용기준에 넘더라고요. 비즈니스, 이코노미 클래스 모두 동일합니다.
이코노미의 경우 무료 베시넷 설치 가능자리는 굉장히 적어요. 제가 타는 비행기에는 1자리만 무료였어요. 나머지는 앞쪽 보라색 유료 좌석에 분포되어 있답니다. 유료좌석은 20만원정도 더 비싸요. 유료좌석은 앞뒤 공간이 조금 더 넓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비행기표와 별도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베시넷 갯수와 유무료 여부는 비행기에 따라 다릅니다. 비행기 표를 빨리 구매하셨다면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무료 베네싯 자리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아래 항공기 정보에서 예약한 항공기의 좌석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 여행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 ✈️
2023.02.02 - [일상과 취미/육아] - 14개월 아기여권발급 신청 준비물 비용 총정리
2023.02.15 - [일상과 취미/여행 (아마도 거의 국내여행)] - ESTA 미국여행비자 셀프(개인/그룹) 신청 결제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