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채굴기 & NFT

채굴기 부품 정리 (직접 구매/제작에 사용된 부품 목록)

공장장J 2021. 10. 4. 19:42
반응형

이번에 만든 채굴기에 사용한 부품을 정리했습니다.

채굴기 케이스 (개방형)


개방형 케이스

가격은 2만원 중후반입니다. 모든 부품을 고정시키는 뼈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쪽엔 메인보드와 파워서플라이를 두고 위쪽엔 그래픽카드를 고정시킵니다.
열배출량이 많기 때문에 오픈형 케이스가 좋습니다.


그래픽카드 (GPU)


RTX 3080 사용. 채굴기의 성능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품입니다. 컴퓨터에서 만들어진 이미지를 모니터에 필요한 전자 신호로 변환시켜 모니터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하드웨어입니다.
GPU는 화면의 점, 그래픽은 수학적 계산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많은 수많은 행렬, 사칙연산이 가능합니다. 나중에 되팔 수 있기 때문에 포장박스는 보관하는 편이에요.

메인보드


부품들을 연결하는 기판으로 몸체의 역할을 합니다.

CPU (중앙처리장치) + RAM (주기억장치) + SSD (보조기억장치)


CPU + RAM + SSD 가 있는 가장 저렴한 중고 메인보드를 구매했습니다.






라이저 카드


메인보드와 그래픽 카드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1050W 80PLUS GOLD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는 컴퓨터에 전원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전원 공급장치입니다. 채굴기는 일반 컴퓨터보다 많은 전력을 소모하기 때문에 채굴기에 맞는 파워를 사용해야합니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교류 전류를 컴퓨터에 맞는 직류 전류로 변환하여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문제가 있을 경우 컴퓨터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부팅불량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만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유선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면 필요없는 부품입니다. 유선 연결을 할 수 없어 공유기를 사용했습니다.




✨만든 채굴기✨

집에 채굴기 설치 | 이더리움이란

쩡이가 부품을 잔뜩 주문하고 채굴기를 만들었습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채굴기 등등 들어는 봤지만 정확한 개념은 모르는 바로 그것이죠. 단순히 얘기하자면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대신 일

rootingfor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