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취미/여행 (아마도 거의 국내여행)

궁평리해수욕장 | 경기도 근교 바닷가/해수욕장 | 주차장 요금

공장장J 2021. 8. 22. 21:42
반응형

바다가 보고싶어 찾아온 궁평항입니다.


궁평리해수욕장

  • 🏖 경기 화성시 서신면 궁평리
  • 🚙 주차가능 (가능은 하지만... 무료는 자리없고 유료는 비쌈)
  • 🚿 샤워시설 있음



바다가 보이는 도로부터 가로등에 갈매기가 달려있더라구요!? 모든 가로등 위에 갈매기가 붙어있길래, 지역특색을 살린 갈매기모형 가로등인가 싶었는데 실제 갈매기들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갈매기들이 쉬고 있는 가로등 보이시죠? ㅋㅋㅋㅋㅋ 귀엽습니다.

주차구역이 아닌 4차선 도로에 주차한 차량들이 있으니 2차로 주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궁평항 해수욕장 아래로 내려오면 무료주차장은 자리가 없을 뿐더러... 자리가 있어도 꽉 찬 차들로 주차가 매우 어렵습니다. 주차구역 두바퀴를 돌고 유료 주차장에 들어갔어요.

유료주차장 주차요금은 10분에 600원
1일 최대 36,000원 입니다.

무료주차장 앞에 매점에선... 1만원 결제시 30분 무료주차 안내문도 있었습니다.

저는 10분에 600원하는 유료주차장 이용했고, 해수욕장 둘러보고 다리 건너 수산시장 푸드트럭 찍고 오니 2시간 산책하여 주차요금은 7,000원 들었습니다.




다리 끝자락에 망둥어 낚시터가 있습니다.


해수욕 목적이 아니시면 궁평항 수산시장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해수욕장 주차장은 무료든 유료든 비추입니다!!!


수산시장 주차장 앞 푸드트럭에선 작은 게 튀김, 새우, 오징어 튀김, 핫도그, 와플, 슬러시 등 간식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많은 푸드트럭이 게, 새우, 오징어 튀김을 팔고 있어서 메뉴가 다양하진 않습니다.


옥수수 핫도그 하나 사먹었어요. (3,500원)


다시 해수욕장 주차장으로 돌아가는 길이에요.
(궁평항 수산시장 ➡️ 궁평항 해수욕장)



바다보다는 시원한 바람이 더 좋았네요.
그럼에도 아이들, 아기들과 물놀이를 온 가족들이 많았고, 날씨가 선선하니 사람이 엄청 많았습니다.


이 정도 바다를 보러 이 주차 전쟁을 치르러 또 오고싶진 않아요. 혹시 궁평항 해수욕장에 오실 계획이라면 돗자리나 접이식 의자라도 꼭 가져오세요~~~ 전 준비없이 와서 내내 운동겸 산책만 했답니다...
일주일치 걷기 운동 몰아서 했어요 ㅋㅋㅋㅋㅋ


궁평리해수욕장
5점 만점에.... ☘️☘️ 2점입니다.

경기도 근처에서 바다를 볼 수 있어서 메리트가 있습니다. 저에게는 그게 다 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