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블로그

에드센스 광고 수익 증대를 위한 최적화 실험?

공장장J 2022. 8. 16. 23:05
반응형

구글 이메일에 들어가 보니 구글 에드센스로부터 "수익 증대를 위한 기회 살펴보기"라는 메일가 도착해있다.

해봐야 손해볼 것 없으니 "수익 증대를 위한 기회"를 진행해보았다.

 

 

구글 에드센스 수익 증대를 위한 기회 살펴보기

 

도움말 검토하기 라는 파란색 버튼 클릭.

 

자동 광고 아래에 실험 만들기 버튼 클릭 

 

 

실험을 진행할 사이트를 클릭하여 선택하고 사이트 선택이라는 파란색 버튼 클릭.

 

반응형

 

화면 오른편에 자동 광고 클릭하여 파란색으로 활성화

 

자동 광고 예시로 앵커 광고와 포스팅 중간에 2개의 자동 광고가 생겼다.

기존에는 상단과 하단에 광고가 1개씩 총 2개 있었음.

 

웹으로 보았을 땐 앵커 광고만 새로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오른편 하단의 실험 시작 파란색 버튼 클릭.

 

반응형

 

실험 실행 파란색 버튼 클릭

 

변경사항이 반영되기까지 최대 1시간 정도 걸릴 수 있다.

90일간 진행되는 실험으로 11월 14일 종료 예정이다.

 

실험이 완료되면 아래 화면에 결과가 표시되고 결과에 따라 기존 설정을 유지할지 변경할지 판단하면 된다.

 

실험 진행 전인 현재 하루 방문자 수는 400~500명대. 평균 400명으로

광고 수익은 한 달 27,000원 정도 된다.

일주일에 2,3번 정도 포스팅, 따로 포럼에서 홍보하지 않는다.

 

이번 실험으로 얼마나 광고 수익이 증대될지 그 수익은 실험에 따른 증가인지 새로운 포스팅으로 방문자 수가 늘어난 것인지 비교 분석해볼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