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회이슈

핸드폰 사기에 대하여

공장장J 2021. 1. 13. 21:51
반응형

핸드폰 사기를 당한적이 있다.
첫 중고거래였고, 직거래이기 때문에 아무 문제가 없는 거래가 될거라고 예상했다. 사기꾼은 내가 다니는 회사 앞으로 와서 거래를 했다. 그렇게 구매를 하고 일주일동안 사용을 못했다. 그제서야 뭔가 문제가 있지 싶었다.

알아보니 도난,분실폰이었던 것.

사기신고 때문에 경찰서도 들락날락하느라 시간들고 교통비도 들었다. 
고놈 나 이전에도 번개장터나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해 사기를 여럿 처왔는지 다른 경찰서에서도 수배중이라고 들었다. 그래서 빨리 잡게 된 것 같다. 재판도 받고 결과 복역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
형사재판과 민사재판이 두번 나눠 치뤄지는 번거로움을 막기 위해 피해보상금 판결? 제도가 있는 것을 알고 인터넷을 뒤져 양식에 맞게 작성해 접수했었다. 판결은 사기금액을 전액 보상하라고 나왔는데 받을 방도가 없다.

범인이 잡혔고 재판이 진행됐고 정의를 위한 판결이 내려졌는데 피해자는 어떠한 보상도 받지 못했다. 법원의 방망이는 무엇인가. 법이란 무엇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가해자는 내게 어떤 용서도 구하지 않았고 피해를 보상하지도 않았는데 그는 처벌을 받았다. 그가 받은 처벌은 무엇인가. 누구를 위한, 무엇을 위한 처벌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한동안 그의 자유를 억압하고 재발방지를 기대해볼 수는 있겠다.)

이런 생각이 들었다. 처벌에 시작은 피해자의 피해를 보상하는 것이어야 한다고. 내가 기대고 있는 법은 생각보다 엉망진창이라고..
ps. 핸드폰 사기를 당하고도 사기꾼을 잘 구슬려 돈을 돌려받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 받을 수 있으면 받아야한다. 재판에 넘어가게 되더라도 보상은 기대하기 어렵다. 내 경우에는 사기꾼이 내 톡에는 대꾸도 하지 않았으니 신고밖에는 방법이 없었다.
이런 불상사가 없으려면 핸드폰 중고거래시 xn--kj0bxc65ocsi5qsbya.xn--3e0b707e/search/search_1.php 요기 사이트에 들어가서 구매하려는 단말기 식별번호로 꼭 확인한 후에 거래하면 된다.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고객님 추가 검색을 하시려면 SMS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인증 시 0 건을 추가로 검색 하실 수 있습니다. * 휴대폰 인증은 1일 1회만 받을 수 있습니다.

xn--kj0bxc65ocsi5qsbya.xn--3e0b707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