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취미/육아

모유수유 중 코로나19 백신 화이자 2차 접종 + 삐뽀삐뽀119 하정훈 소아과 전문의 견해

공장장J 2022. 2. 4. 14:55
반응형

1월 8일 화이자 1차 접종 후 어제 2월 3일 화이자 2차접졸을 했다. 1차 2차 모두 왼팔에 주사했다.


1일 경과

1차 때보다 왼팔 근육통은 비슷하거나 덜 한듯하다. 오전에 할머니와 함께 병원 방문으로 한두시간 운전을 했는데 문제 없었다. 약간의 두통이 있다. 머리 앞쪽 옆쪽의 약한 두통. 백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두통이랑 약간의 몸살기운있어서 좀 힘들었다. 타이레놀 1알과 따뜻한 차를 마시니 몇시간 만에 완전히 좋아졌다. 저녁되니 왼팔 근육통은 아예 없음.



⬇️아래는 모유수유 중 백신접종이 불안한 부모들을 위해 읽어보면 좋을 기사.⬇️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2934382

[팩트체크] 코로나 감염됐더니 모유 색이 녹색으로 바뀌었다고?

엄마가 먹는 음식 등에 따라 모유 색깔 바뀔 수 있어 바이러스 감염·백신 접종 등도 영향 가능성…전문가 "수유 문제없어"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최근 미국 뉴저지주에 거주하는 한 여

n.news.naver.com



오랜세월 검증받은 백신은 아니기에 여전히 나도 불안한 마음은 좀 있다. 그럼에도 여러 근거에 의해 맞는 것이 낫다고 판단했고 2차 접종까지 완료한 후 바로 아기에게 모유수유를 했다.


[팩트체크] 코로나 감염됐더니 모유 색이 녹색으로 바뀌었다고?


100에 3명 정도 푸른빛을 띠는 녹색 모유가 나오기도 한다고 한다. 나는 흰색이었다.

[팩트체크] 코로나 감염됐더니 모유 색이 녹색으로 바뀌었다고?


백신 후 모유를 통해서는 항체만 전달되고 백신의 성분인 mRNA는 전달되지 않는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