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취미/초록이 (반려식물기록)

[몬스테라 알보] 두 달만에 새 잎 발현!!!

공장장J 2021. 9. 24. 19:26
반응형

약 2달전 분양받은 알보가 드디어 새 잎을 내주었습니다!!! 녹색과 흰색이 적절히 섞인 산반무늬 잎이에요. 아직 아기 잎이라 녹색부위도 매우 연한 연두색을 띄고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흰색만 있는 고스트 잎이 나온줄 알고 살짝 실망했는데 ㅎㅎ 다행이 산반무늬를 가졌네요~



재배환경 (우리집)

  • 온도 약 25도
  • LED 사용 (보광용도)
  • 1~2주 물주기


History

7월 23일 삽수로 분양받은 몬스테라 알보
8월 8일 화분에 식재
9월 23일 새 잎 발현




08.08

물꽂이로 뿌리를 키우고 화분에 식재했던 날인데 자세히 보면 새 잎이 발현되려고 촉이 나와있습니다. 분양받을 당시에는 없었고 분양받은 후 2주 사이에 생겼어요.




09.14

한동안 이 상태로 머물러 있더니... 물을 주니 아래 사진처럼 확 커지게 됩니다.


09.20

물을 주니까 물 먹고 일주일 사이에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줍니다. 새 잎이 고스트일까 걱정스럽게 지켜보았네요.


09.23

3일만에 잎이 펼쳐졌네요~ 3일 전만해도 흰색만 보여서 고스트 잎인줄 알았는데 다행이 녹색이 예쁘게 섞여있네요

몬스테라 알보 새 잎
몬스테라 알보 새 잎



10.01






몬스테라 알보 History ⬇️

몬스테라 알보, 알보몬 분양 받게 되었어요 ㅠㅠ

알보몬 앓이하던 중 유튜브를 통해 알게된 선생님이 있는데, 너무 자세히 키우는 방법과 키우면서 분석한 내용에 대해 얘기해주시길래 구독하고 있었어요. 오늘도 웹서핑을 하며 알보 앓이를

rootingforme.tistory.com

몬스테라 보르시지아나 알보 도착 | 꼼꼼한 식물포장!

어제 보내신 알보 삽수가 오늘 오전에 도착했어요~ 당근이나 중고나라 거래였으면 혹시모를 불상사를 막기 위해 무조건 직거래 고집했을텐데, 다년간 알보를 키우시고 분양하신 분이라 믿고 택

rootingforme.tistory.com

몬스테라 알보 삽수 드디어 화분 식재 | 물꽂이 이후

물꽂이로 곁뿌리를 키운 몬스테라 알보 삽수를 화분에 식재했습니다!! 삽수를 흙에 바로 심어주면 물꽂이 했을 때보다 1,2주 더 빠른 성장을 보인다고 해요. 하지만 10개 중 1개 죽는 경우 발생하

rootingforme.tistory.com





걱정반 기대반으로 모시게 된 알보가 드디어 새 잎을 내주었네요. 그것도 두 달만에 보여줘서 넘 고맙네용 ㅎㅎ 무럭무럭 자라 집 한켠 떡하니 차지하는 모습 보고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