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취미/여행 (아마도 거의 국내여행)

북서울꿈의숲 - 주차비, 데이트, 아기랑 가을 나들이하기 좋은 곳! 추천 꽃사슴보고 카페 라면 먹거리 주차가능

공장장J 2022. 11. 6. 01:05
반응형

북서울꿈의숲은 진짜 아무 때나 가도 늘 좋았던 곳이다. 늘 차가 많지만 주말에도 어느 정도 기다리면 주차도 가능해서 부담스럽지도 힘들지도 않다. 주차비용도 비싸지 않다. 볼거 다 보고 나왔는데 2,000원 나왔다. 북서울꿈의숲에는 상상톡미술관이 있어 실외, 실내 데이트가 모두 가능한 곳이다.





북서울꿈의숲 정보




📍 위치: 서울 강북구 월계로 173
☎️ 전화: 02-2289-4000
🅿️ 주차: 동문/서문. 최초 10분 무료.
10분당 300원 (1시간 1,800원)
*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주차를 하고 젤 위층에 있는 사슴을 보러 갔다.

매번 1층으로 내려만 갔는데 이번 처음으로 위층에 올라가 사슴을 봤다. 1층으로 내려가면 산책만 쓱 하고 가기 바빴는데 맨 꼭대기층 사슴방사장부터 시작해서 사슴 보고 야외 계단으로 내려오니 북서울 꿈의 숲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꼭대기층부터 사슴 보고 시작하기 강추!


따흑.. 사슴 너무 예쁩니다.
먹이를 주지 마세요라고 경고문구가 있는데도 아이들이 풀을 뜯어준다. 그걸 또 맛있게 잘 받아먹는 사슴들.


꼭대기 층에도 이렇게 산책로가 잘 꾸며져 있어서 놀랐다. 이 길을 따라 산처럼 보이는 곳을 올라가면 왼편에 나무 계단이 나온다.


나무계단을 내려가면 익히 알고 있던 북서울 꿈의 숲이 한눈에 들어온다.
올라와야만 볼 수 있는 경관!


계단 내려가면서 보이는 하얀 작은 꽃인데
눈송이 같은 모습이 너무 맘에 들어.


호수에 비친 산과 전통기와가 그림 같구먼.


내려오니까 목도 마르고 좀 출출한 것 같아 잔디운동장? 건너편에 있는 북서울 꿈의 숲 카페에 갔다.

사진이 없는 메뉴가 꽤 있다. 대강 감으로 때려잡아 먹고 싶은 걸 시킨다.


울 꼬맹이는 품에 안겨서 하늘을 자꾸 올려다본다.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음식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


알루미늄 (호일) 용기에 끓여 먹으면 치매를 유발한다는 논문이 있던데… 또 그렇지 않다는 논문도 많아서 일단 허겁지겁 먹어본다. (찾아본바 위장약도 알루미늄 성분이 들어있어 위벽을 코팅해 보호한다고 한다. 알루미늄은 중금속이 아닌 몸 밖으로 배출이 잘되는 경금속이라고 한다.)


라면 해치우고 집에 가려는데 강아지풀 같은데 뭔가 특이한 식물이 보인다.


내 취향이다. 강아지풀 모양인데 크고 복실복실한 부분도 까매서 유니크함. 이름을 알아내어 꼭 키우고 싶다. 들이기만 하면 혼자서도 잘 자랄 것 같은 비주얼.



북서울 꿈의숲에
챙겨가면 좋을 것들.

  • 돗자리 강력추천
  • 공 추천 (어른과 공놀이하는 아이들이 많다.)
  • 돗자리를 챙긴다면 컵라면에 따뜻한 물, 간단한 간식거리도 가져가면 좋을 듯 하다.
  • 마스크 (상상톡미술관에서 내셔날지오그라피 사진전하는데 마스크 없어서 못 갔다.)




산책하는 강쥐들도 많아서 멍멍이 좋아하는 아기라면 즐거운 나들이가 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