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취미/여행 (아마도 거의 국내여행)

[파티룸] 별내 소담소담 생일파티 내돈 이용후기 단체모임 공간대여 장단점

공장장J 2022. 10. 14. 14:14
반응형

성인 10명+ 아이 3명 생일파티를 위해 파티룸을 알아보다 이번에 생긴 지 얼마 안 된 별내의 소담소담을 예약했다.


참석인원은 성인 10명 아이 3명으로 많은 편이어서 파티룸을 찾기가 참 힘들었는데 소담소담이 10명 이상 많은 인원에도 답답하지 않고 적당한 공간이어서 만족스러운 모임이 되었다.


파티룸 내부는 커다란 실내공간과 얇고 긴 테라스가 있다. 화장실은 같은 층 엘리베이터 바로 옆에 있다.


들어오자마자 작은 부엌이 보인다. 월레스와 그로밋 찰흙 애니메이션 속의 주방같이 색감과 느낌이 귀엽다.


원래는 큰 테이블만 있는데 생일파티를 한다고 했더니 사장님께서 생일상을 하나 더 준비해주셨다.


혹시 의자가 모자랄 수 있어서 여분의 접이식 의자도 준비해주셨다. 의자 사이사이에 앉으려면 저런 접이식 의자가 부피도 크지 않아서 좋았다.


풍선을 사다가 직접 꾸몄는데 처음이라 생각처럼 만족스럽진 않지만 옆에 아기 상어와 핑크퐁 풍선이 공간을 나름 예쁘게 채워주었다.



카펫과 소파가 있는 공간. 식사전 소파쪽에서 아이들 한복 갈아입혔다. 카펫이 있어서 차갑지 않게 앉을 수 있어서 좋았다.


깨끗하고 안락해서 아기나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모임에 최적의 장소였다. 예쁜 조명과 소품은 아기때문에 치워두어서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다.





옆에 조화로 꾸며진 포토존도 있는데 다들 식사하고 애기보느냐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이 없다..

사진을 찍진 않았지만 브라이덜샤워나 돌잔치 등 행사할 때 있으면 참 요긴하게 쓰일 듯하다. 다른 파티룸에는 저런 꾸밈이 없는 경우가 많고 꾸밈을 하는 경우에 추가 비용이 발생했는데 소담소담은 기본적으로 꽃장식 포토존이 실내에 있어서 진짜 맘에 들었다.

사진을 찍지 않더라도 손님들이 보기에 공간이 화사하고 파티하는 분위기가 난다.


조명이 부분마다 많이 있어서 다양하게 조명을 조절해 느낌을 낼 수 있었다. 좀 끄면 분위기 있다는 걸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알아서 아쉬웠다.



파티룸 내에는 조리시설이 없기 때문에 출장뷔페로 음식을 준비했다. 먹으면서 부족한 양은 근처 식당 배달을 이용했다.

소담소담 파티룸이 별내 먹자거리에 위치해있는 건물 5층이라 부족한 음료나 음식은 나가서 금방 사 올 수 있었다.



파티하고 나온 분리수거는 테라스 분리수거함에 버리면 된다.



소담소담파티룸 가격 및 예약정보


인스타그램: sodamsodam_place
위치: 경기 남양주시 덕송1로55번길 14 별내프라자3 507호
전화: 010-6454-2776

1층에 무지개 맥주가 보이는 건물 5층이다. 507호



소담소담파티룸 요약




약간 아쉬운 점

  • 화장실이 파티룸 외부에 있다는 것 (손닦는 정도는 파티룸 싱크대에서 해결가능)
  • 디퓨저 향이 진하다고 하신 분이 있었다. (개인취향)
  • 인원이 많으면 신발장이 조금 좁다.
  • 건물 지하 주차장 입구와 출구가 하나여서 초보운전에게는 부담스러운 상황이 생길 수 있음. (초보는 근처 길가에 주차하고 걸어오는 걸 추천.)

좋았던 점

  • 가격👍(서울쪽과 비교했을 때 가격이 진짜 좋다.)
  • 위치 (별내 먹자거리 건물에 있어서 음식 사러 바로 나갈 수 있음)
  • 공간이 넓직하고 깨끗하다.(인원 10명 이상도 거뜬)
  • 파티룸 벽면과 바닥 모두 흰색이어서 꾸미기에도 좋고 사방이 반사판 역할을 해줘서 사진 잘나온다.
  • 그릇 등 식기구가 예쁘고 깨끗하다.
  • 크고 고급스러운 테이블, 소품, 가구 등이 깨끗하고 조화로움
  • 꽃장식 포토존과 화분, 꽃병이 기본으로 있음 (생화를 사가려다가 까먹었는데 파티룸내부 조화랑 화분이 많아서 문제 없었다.)
  • 조명이 많아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결론 : 시간가는 줄 모른다… ㅋㅌㅋㅋ 가족모임 등 행사가 있으면 또 이용할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