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잡

산마리노 세계 최초 동성애자 국가원수 탄생🌈

공장장J 2022. 4. 2. 15:17
반응형

이탈리아 내 작은 나라인 산마리노 국가에서 성소수자(LGBTQ) 국가지도자가 선출되었다.

그 주인공은 파올로 론델리.

초대 주미 대사를 지닌 그는 현지시간으로 1일 의회에서 2인 집정관 중 한명으로 지명되었다고 이탈리아 RAI 공영방송은 보도했다. (집정관은 국가원수격)

오른쪽이 파올로 론 델리, 산 마리노의 첫 미국 대사 당시 찍은 사진. 왼쪽은 전 대통령 조지 W. 부시 .Wikipedia site:ko2ko.wiki





반응형

 

국가 ‘산마리노’

정식 국명 : 가장 고귀한 산마리노 공화국 (Serenissima Repubblica di San Marino)

산마리노 국기, 산마리노 세계 최초 동성애자 국가원수 탄생


위치 : 이탈리아 반도 피레네산맥의 중동부
수도 : 산마리노
면적 : 60.5㎢ 영토 (울릉도(73㎢)보다 작다.)
(유럽에서 바틴칸 시국과 모나코 다음으로 작은 나라)
인구 : 약 3만 4000여명
언어 : 이탈리아어
정부 형태 : 내각 책임제를 바탕으로 고대 로마 공화정의 집정관 제도를 가미한 독특한 정부 형태를 갖고 있다. 공화제(6개월마다 신임되는 집정관이 통치)



London Pride parade - 2016, 산마리노 세계 최초 동성애자 국가원수 탄생

이탈리아 성소수자협회장 (마르코 톤티)는
지금까지 세계에서 성 소수자 총리와 장관이 탄생한 적은 있지만 국가원수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의미를 강조했다.

 

반응형




성소수자 정치인

알려진 성소수자(LGBTQ)에는
리오 버라드커 (아일랜드 총리)와 사비에르 베텔(룩셈부르크 총리)가 있다.


리오 버라드커 아일랜드 총리, 산마리노 세계 최초 동성애자 국가원수 탄생

 

리오 버라드커는

총리가 되기 전 보건부 장관으로 재직할 2015년 당시 아일랜드 공영방송에 출연해 커밍아웃을 하며 아일랜드 동성결혼 찬반투표를 지지했고 합법화를 이끌어냈다!
그는 인도 출신 이민자 2세 (엄마가 아일랜드, 아빠가 인도 출신 이민자) 로 총리가 될 당시 38세로 아일랜드 역사상 가장 젊은 총리가 되었다.

번외로 아일랜드는 국민투표로 동성결혼이 합법화가 된 첫 나라가 됐다. (찬성은 62.1% 반대 37.9%) (가장 먼저 합법화가 된 나라는 아니다. 네덜란드가 2001년 합법화로 처음) 특히나 아일랜드가 가톨릭 국가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았다.



🌈Love is a humanrignt🌈

카톨릭 신자가 많은 유럽 국가에서는 성소수자 정치인과 지도자급 인사들이 탄생하고 나아가 동성결혼 합법화도 진행이 되었다. 과연 동양에서는 특히 이 나라 한국에선 언제쯤 동성결혼이 합법화되고 성소수자 정치인의 등장을 볼 수 있을까.
사랑은 인권이고 법보다 인권이 우선이다. 무엇이 사랑을 막을 수 있나. 누가 감히 사랑을 막을 자격이 있겠나. 이곳에 자유와 민주주의가 온전하다고 할 수 있을까.




참고기사

 

초미니국가 산마리노서 사상 첫 동성애자 국가원수 선출

 

news.koreadaily.com

 

‘가톨릭 국가’ 아일랜드, 동성결혼 국민투표로 첫 합법화

20년 전까지 이혼도 못했던 서유럽 가장 보수적인 나라 국민 62% 나이별 고른 지지 의회·대통령 비준 통과 예상

www.hani.co.kr




🌈Love is a humanrign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