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취미/제품리뷰

두텁떡맛집 떡함지 떡선물 유자 쑥 두텁떡 & 쑥인절미 맛 후기 Korean rice cake

공장장J 2023. 4. 1. 17:25
반응형



두텁떡맛집 떡함지

korean traditional rice cake.



떡함지 잠실본점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12 갤러리아팰리스 지하 104호
☎️ 02-2144-6323

http://smartstore.naver.com/dduckhamji

 

떡함지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잠실,강남,서초 인정받은 떡함지. 쑥떡은 떡함지.

smartstore.naver.com


*매장은 잠실동, 대치동, 서초동 서울 3곳에 있습니다.







당일제조 당일판매
Same day making and sales


국내산 해풍쑥과 국내산 찹쌀, 국내산 천일염으로 방부제 없는 건강한 떡을 만드는 두텁떡맛집 떡함지

떡함지의 떡은 냉동떡이 아닌 생떡으로 오는데요. 아이스팩은 들어있지 않아요. 아이스팩 때문에 오히려 떡이 얼거나 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쑥자체에 자연방부 효과가 있어 익일까지 상하지 않는 떡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두텁떡맛집 떡함지에서 떡이 왔어요. 전통문양이 그려진 종이봉투에 담겨와서 선물용으로 전달할 때 참 좋겠습니다.

rice cake is here. It is in a paper bag. There is a Korean traditional pattern on the paper bag. So it is luxurious.


종이봉투를 벗겨내는데 옆면에 작게 글씨가 써 있네요. 미관상 옆면에 작게 넣었겠지만 구매하게 되는 이유가 이런 것 아니겠어요?!

유화제, 방부제 등 어떤 첨가물도 넣지 않습니다.

 

아기를 낳고 나니 이런 무첨가물 제품을 많이 신경쓰게 돼요. 모든것을 아이에게 만들어 먹일 수 없으니까요. 그리고 이왕 돈주고 사먹는거 건강한 식품이면 좋잖아요. 이런 중요한 문구는 잘 보이는 곳에 있으면 더 좋겠어요.

No emulsifier, no preservative, no additive.


자몽색 무광 종이박스는 유자 쑥 두텁떡이, 전통문양 유광 종이박스에는 쑥인절미가 들어있어요.






떡함지 유자 쑥 두텁떡


찹쌀, 쑥, 팥, 대추, 유자 - 국산
호두 - 미국산
기피 - 중국산
계피가루 - 베트남산


100% 국내산 팥으로 만든 두텁떡.


두텁떡이란 이름은 처음 들어 생소해서 찾아봤더니 왕의 탄신일에 빠짐없이 올랐던 떡 중에서 가장 귀한 궁중 떡이라고 합니다. 이름 그대로 두텁게 썰어먹는 떡이라는 뜻입니다.

이 두텁떡은 주먹밥 모양과 크기의 떡 위에 대추꽃 고명이 올려져 있는 예쁜 비주얼이에요.


두텁떡 is one of the rice cakes on the king’s birthday table.


두텁떡맛집이라는데 과연 맛은 어떨까요?
한 입 크게 물어봤습니다.

와 안에 팥이 진짜 한가득 들어있어요. 그런데 팥 맛이 아닌 유자맛이 나요! 생긴 거랑 다른 반전 맛이에요.  겉에 베이지색 가루옷은 기피고물입니다. 거피고물이라고도 해요. 이 기피고물은 하얀 팥의 껍질을 벗겨내 만든답니다.

유자는 안 보이는데 새콤한 유자의 맛이 한가득입니다. 색다른 맛에 감탄했어요!!

상상이 가시나요? 팥에서 유자맛이 난다는게!

두텁떡이 꽤 푸짐해서 4~5입 만에 먹었어요. 비주얼도 이쁘고 기분 좋은 유자맛이 특징입니다.

품질 좋은 국산 유자를 고물과 속에 넣어 만들었다고 하네요.

제가 찰떡아이스를 넘 좋아하는데 이 두텁떡을 얼려 아이스크림처럼 먹어도 별미일 것 같아요.

I think it would be a delicacy to freeze this rice cake and eat it like ice cream.

속고물에 팥과 호두가 들어있습니다.

남편은 쑥 맛이 진하게 느껴지는 게 쑥이 진짜 많이 들어간 것 같다면서 감탄했어요.

봄날에 피어오르는 꽃처럼 예쁘고 항기로운 쑥 유자 두텁떡입니다.

선물하고 맛있다고 인사받는 떡이라던데 정말 다시 감사인사하게 되는 선물이 될 것 같아요.





쑥인절미

찹쌀, 쑥, 천일염 - 국산

이번에는 떡함지의 쑥인절미 입니다. 상자를 열자마자 왠 치즈 2장인가 했는데, 치즈가 아닌 콩가루 입니다.

수분이 올라와 하얗게 보이지만 쑥떡이랍니다.

한 손에 딱 쥐어지는 크기의 쑥떡.

쑥 유자 두텁떡과 쑥떡 사이즈는 비슷해요.

배가 고파서 얼른 콩가루 1봉을 뜯어 쑥떡에 찍먹해보았습니다. 저것도 1봉을 다 뜯은 것이 아니라 절반만 덜었어요. 그런데도 양이 상당하죠?

콩가루만 찍었을 뿐인데 쑥떡이 인절미가 되는 매직.

식감이 쫀득해요. 쑥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깊은 쑥 맛이 납니다. 두텁떡과 쑥떡 한 개씩 먹었더니 속이 든든해집니다.

 

두텁떡과 쑥인절미를 반반 섞어서 할머니 할아버지 댁에 보냈더니 점심대용으로 참 맛있게 먹었다고 전해주셨어요. 이 떡을 먹어본 사람들 전부 특히 두텁떡이 너무 맛있었다고 하네요.

포장도 이뻐서 외국인에게 선물하거나 할머니 할아버지 어른들 찾아뵐 때 선물로도 좋겠습니다.

특히 쑥 유자 두텁떡은 집들이 파티용이나 아이들 생일상에 올려도 맛있게 잘 먹을 것 같아요. 왕의 생일상에 올랐던 궁중떡이라고 하니 의미도 있고요. 모양도 이쁜데 너무 달지도 않고 기분 좋은 유자 맛이 매력적인 떡이에요. 정말 두텁떡맛집입니다!





본 포스팅은 제품지원받았으며, 포스팅 내용은 저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This posting received product support, and the contents of the posting were wirtten with my own subjective opinion.



첨가물 zero 건강한 쑥떡 전문점 떡함지의 두텁떡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