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취미/제품리뷰

비누원 천연 올인원비누 샴푸바 화장품 클렌징 비누 머리부터 발끝까지 쾌남비누 사용후기

공장장J 2023. 4. 15. 18:47
반응형

천연 올인원 샴푸, 세안, 바디 비누 쾌남비누

 
 
이 비누의 제조사인 비누원은 2005년 창업해 천연비누와 천연화장품을 18년째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Binuone was founded in 2005 and has been manufacturing and selling natural soap and natural cosmetics for 18 years.

https://m.binuone.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1112&cate_no=190&display_group=1

 

비누원

건강한 천연비누 천연화장품, since2005

binuone.com

 

 

비누원의 비누의 장점은

 
No 플라스틱
No 방부제
No 계면활성제
No 실리콘
No 인공향료
No 색소
라는 점입니다.

 
 
이 쾌남비누는 여성에 비해 피부가 두꺼운 남성의 특성을 고려해 만든 비누로 사춘기 중학생부터 사용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피지가 많은 여성도 사용가능하고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샴푸, 세안, 바디 등을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한 올인원 비누제품입니다. 군인비누, 부대비누라고도 부르나 봐요. 특히 좋았던 점은 식물성오일이 함유되어 선크림, 파운데이션 비비 등이 깔끔히 클렌징되는 점은 강력한 장점입니다. 선크림은 자주 사용하는데 깨끗이 세안하려면 평소 쓰는 클렌징 폼이 아닌 클렌징 오일이나 워터로 먼저 세안을 꼭 해야 하거든요. 이 부분은 남편도 잘 모르더라고요.

편리하고 강력한 세정력 때문에 건조함이 걱정될 수 있는데 코코아버터, 히알루론산, 글리세린, 콜라겐이 함유되어 건조함을 방지한다고 해요.
 




 



 
 

일단 비누상자에 크게 사용기한이 적혀있어요. 천연비누 특성상 식품섭취기간처럼 명시해 놓은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소비자입장에서 정확한 제조일자와 사용기한을 알 수 있게 큼지막하게 적어놓으니 갓 만들어진 건강한 천연신상비누라서 좋았습니다.
비누로는 특별한 경험이네요.

 

쾌남비누 외형과 향

이 쾌남비누는 네모반듯한 사각형에 클로렐라로 녹색 색상을 띠고 있습니다. 저는 진하고 텁텁하거나 파우더리 한 향은 좋아하지 않고 상쾌하고 시원한 향을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 쾌남비누는 기분 좋은 멘솔, 민트향이 나요. 화장실에 두었더니 화장실 냄새가 이 비누향으로 너무 향기로워졌어요. 특히 멘솔감이 좋아서 땀과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독하지 않은 민트향이라 여성용으로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남편은 껌냄새와 비슷하다고 하네요. 제가 느끼기에는 치약 냄새와 비슷한 것 같아요.
 




거품, 세정력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고 설탕과 *솝베리로 풍성한 거품이 난다고 하는데 5번 정도 문질렀을까요. 정말 몇 번 문지르니 거품이 금방 생겼습니다. 샴푸는 많이 눌러지면 낭비하게 되는데 비누는 낭비를 할 수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솝베리는 2,000년 전부터 아시아와 고대 인디언들이 천연 세안제로 사용하는 열매입니다. 한국에선 이 나무를 무환자나무라 불러 무환자나무의 열매가 솝베리입니다.

 

비누인데도 거품이 엄청 잘 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남편이 사용해 보고는 샴푸와 비누의 중간 같다고 하네요. 비누로 감으면 원래 머리가 엄청 뻣뻣한데 이 올인원 쾌남비누는 샴푸는 약간 뻣뻣함이 느껴진데요.

 
 그래서 제가 직접 느껴보기 위해서 써봤습니다. 남자용이라고는 하지만 천연비누다 보니 독할 것 같지는 않았어요.
저는 2일 정도 머리를 안감은 상태였고요.ㅎㅎ 한번 감아봤습니다. 기름진 상태에서 거품이 나려면 샴푸도 2번 정도 애벌샴푸를 해야 하는데요. 이 비누는 1번만 했는데도 거품이 잘 생겼어요. 남편이 말했던 뻣뻣함도 느꼈는데 샴푸도 그렇고 기름기를 닦아내면 생기는 그 정도의 느낌이었습니다. 부드러움을 원하시면 린스나 트리트먼트를 해야겠죠.
평소 진하고 독한 샴푸냄새를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 이 쾌남비누로 머리를 감고 나니 무향에 가까운 은은한 향이 살짝 나서 좋았어요. 바디도, 샴푸도, 로션도 향이 각각 있다 보니 향기가 중첩되면 더 독해지거든요. 이 비누는 올인원인이라 향이 중첩될 일도 없어서 독한 향기 싫어하는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저는 아기를 키우다 보니 더더욱 향기가 많이 나는 제품을 피하게 돼요. 독한 향기는 담배나 매연과 같이 호흡기에 영향을 준다는 다큐멘터리를 본 적이 있어서 인공향은 멀리합니다. 비누원 제품은 천연비누로 인공향료는 쓰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이에요.

 


비누로 파운데이션, 아이라이너 세정될까?

파운데이션과 아이라이너가 과연 세정이 될까 궁금해서 테스트해 봤습니다.

사용한 파운데이션은 네****** 웜 베이지, 아이라이너는 일본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물 묻힌 후 비누로 문질문질했어요.


파운데이션이 비누에 녹아 나오네요.


왼쪽이 화장하고 휴지에 묻어 나오는 상태였고, 오른쪽이 쾌남비누로 화장품 세안하고 닦았더니 완전히 지워져서 묻어 나오지 않았어요.

왼쪽 : 세안 전, 오른쪽 : 세안 후

화장품 세안하고 나면 기름기가 빠져서 거칠해지는데 이 제품으로 세안했을 때는 보들보들해서 만족해요! 리뷰용으로 받고 화장세안에는 큰 기대하지 않았는데… 웬걸 너무 만족해요.

보통 전 화장 지울 때 클렌징 오일 사용하는데 클렌징 오일은 세안하고 나면 그 기름기가 얼굴에 미끌미끌 느껴져서 또 클렌징 폼으로 이중세안을 해야 했어요. 하지만 이 올인원비누 제품은 미끈한 기름기가 없이 깔끔하게 헹굼까지 가능했습니다.


남편은 샴푸로 쓰고 저는 화장품 클렌징 세안용으로 써야겠어요.

 
 
 

환경을 생각하는 진정성 - 포장

 
비누는 무코팅 종이박스에 간단히 담겨있었어요. 종이틀에 담겨있어 비누가 손상되지 않았고 무엇보다 환경을 생각해서 무코팅 종이박스를 사용한다는 점이 맘에 쏙 들었습니다. 환경을 생각해 종이박스를 사용한다는 상품은 많아도 코팅에 대해서는 신경 쓰지 않더라고요. 코팅에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된다는 점까지도 신경 쓰는 부분에서 놀랐어요.





매번 샴푸의 플라스틱 용기도 줄이기 위해 샴푸바(샴푸비누)를 사용해야겠다고 생각만 해왔는데 비누원 제품리뷰를 통해 써보게 되었어요. 천연비누의 순한 향과 선크림 등 화장품 세안부터 샴푸와 바디워시 올인원 제품을 찾으신다면, 특히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추천합니다!

 
가격은 1만원대로 비누로만 생각하면 가격대가 있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무엇보다 천연제품이고 편리한 올인원에 세정력과 보습력도 만족스러워서 값어치를 해요. 다 쓰면 구매의사 있어요.
 



본 포스팅은 비누원 쇼핑몰로부터 상품을 제공받았고 직접 사용하며 저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되었습니다.
This posting received product support, and the contents of the posting were written with my own subjective opini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