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취미/육아

4개월 - 21주 - 141~147일 아기 / 양쪽 뒤집기 성공 / 엉덩이 들기 / 사과 과즙망 즙즙 / 범퍼침대 구입

by 공장장J 2022. 4. 3.
반응형

144일

#요즘 새벽 4시기상... #엄빠 살려
8시쯤해서 요즘 일찍 잠들긴 하는데 그 때 잠들어서 12시나 2시쯤 찡찡한번 하고 다시 잠들어서 4시쯤 많이 깬다. 특히나 오늘 새벽엔 3시반쯤 일어나서 짝꿍을 보냈는데... 2시간 동안 안잔다고 두 손 두 발 다 들고 방으로 왔다. 저번주는 좀 잘자길래 이제 밤잠이 많고 길어지나보다 했는데, 이번주는 잠으로 좀 힘드네 ㅎㅎ저저번주 힘들고 저번주 좀 편하고 이번주 힘들다. 밤잠이 퐁당퐁당 하는 것 같다.
#옹알이가 조금 변화하는 느낌
좀 길게 옹알이한다.
#범퍼침대로 교체
요가매트에서 임시방편으로 재우다가 도노도노 킹패밀리 사이즈 범퍼침대를 구매했다. 하도 뒤집고 굴러다녀서 보니아기침대는 갑갑했고 어른들의 실수로 난간을 열어놓다 아기가 떨어질 수 있어서 본격적으로 바닥생활을 시작한다.
굴러도 문제가 되지 않을 시기가 오면 모든 면을 펼쳐 바닥매트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매트재질의 가장 큰 사이즈 범퍼침대로 구매했다. 사이즈는 퀸사이즈 침대와 같다. 140*190정도.

145일

#낮잠투정😭
울음을 못참고 안아재워주는 꼬미의 수호천사들 덕분에 수면교육은 통하지 않았고 오히려 50일 때보다 요즘 낮잠 들기가 너무 힘들다. 졸리면 눕히기만 해도 서럽게 울어대는 통에 정신이 없다. 울면서 열이 뻗치는지 땀이나 머리가 축축해진다. 짝꿍은 우리 꼬미 수면교육이 안됐다고 얘기하면서 ㅋㅋㅋ 울면 데려가 안아 재워준다. 그러니까 교육이 안되는 거다!!!
오늘도 아빠가 안아주니 울음을 그쳤는데 잠들기는 전이라 내가 눕히라고 해서 눕혔더니 ㅋㅋㅋㅋ 좋다 말았는지 다시 운다. 누워서 자야된다고 몇마디 하니까 울던 울음 그치고 멍을 좀 때리더니 낮잠에 들었다.😭🤣 꼬미가 깨어있는 시간도 3시간 이상으로 길어진데다 몸무게도 7키로가 넘어서 참 힘이든다.☺️☺️☺️
#산책
#엉덩이를 들어올려 앞으로 나간다


146일

#똥을 안쌌다
#이모가 보내준 던스스웨덴 68사이즈 딱 좋당
미국에 있는 덩생한테 던스스웨덴 직구 가격 물어보고 말았는데. 말도없이 아기 백일 선물로 4벌을 사서 보내줬다. 한 달 전에 보냈는데 이제야 받았다. 덕분에 꼬미 이쁜 새 꼬까옷 입었다.

#어제보다 엉덩이를 더 잘 들어올린다


147일

#오른쪽으로 뒤집기 성공
#발 만지고 놀기
본인 발을 손으로 쥔다.


#오늘 목욕하기 전 똥 쌈
#박수를 치면 활짝 웃는다

입에 넣고 싶은데 잘 안되넹😭 먹는데 건들면 또 싫어해 ㅋㅋㅋ
사과잘게 잘라서 과즙망에 넣어주면 엄청 잘 빨아먹는다. 생각보다 쓸모있게 잘쓰는 아이템이 되었다.




21주 발달 특이사항

- 오른쪽 방향으로 뒤집기 성공 (뒤집기 양쪽 다 가능)
- 엉덩이 들어서 앞으로 조금 나가기
- 발 만지기
- 손으로 물건을 쥐어 입에 가져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