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취미/육아

5, 6개월 아기 오플라 욕조 사용후기 / 서는 아기 욕조 / 슈너글 다음 욕조

by 공장장J 2022. 5. 12.
반응형

5개월부터는 슈너글이 좁은 느낌이들었다.
물장구를 치면 바닥이 물로 흥건해지고 슈너글 안에서도 뒤집기를 시도한다.


미워할 수 없게 너무 즐거워한다..
네가 좋으면 나도 좋아..🤤☺️🥰


위에 같은 행동으로 결국 슈너글 다음 욕조를 알아보다가 꼬맹이가 6개월이 되자마자 오플라를 구매했다.

오플라 욕조는 업체에서 제공받은 광고성 후기가 꽤 많은데 광고라고 해도 슈너글 다음 욕조로 많이들 사용하고 직접 구매했다는 후기도 꽤 좋았다. 단점이라면 비눗물있을 때 욕조 물빠짐 마개가 잘 안보인다는 점. 근데 뭐 이것까지 단점이라고 할까 싶다. 무튼 물빠짐 마개 덕분에 비눗물용과 헹굼용으로 2개 욕조 필요없이 하나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내가 오플라 선택한 이유는 샤워기를 욕조앞에 거치하는 악세서리가 있어서였다. 아기 목욕시키다보면 두 손으로도 모자라는 순간이 있는데 샤워기 거치가 꽤 유용할 것 같다. 샤워기에서 바로 물 나오는 걸 무서워하는 아기들도 있다고 한다. 이건 나이를 먹으면 좀 해결될 문제같다. 다만 물온도가 너무 뜨겁거나 차갑지 않게 주의해서 안전하게 사용되야겠다.

반응형

 

색상은 베이비핑크

온도체크 스티커가 욕조 내부에 부착되어 있다.

온도계 스티커 디테일도 꽤 맘에 든다. 없어도 샀겠지만 ㅋㅋㅋ 여태 내 손으로 온도체크해서 씻겼기때문에 온도계 유무가 중요하진 않지만 있으면 괜히 든든한 고런 기능이다.

물 받을 때마다 보는데 스티커가 저쪼......... 아래 있고 시커매서 잘 안보인다.

반응형

아기 시기별 욕조

*아기 발달에 따라 사용시기는 다를 수 있다*

물론 나는 오케이베이비 제품을 이번 오플라 말고는 안써봤다.

오플라가 12개월부터라고 되어있지만 목 가누면서 앉게 되는 6개월쯤 부터는 사용해도 될 것 같다. 다들 돌 때 구매를 많이 하던데 더 일찍 사도 잘 썼을 것 같다고 한다.

세척할 겸 욕조에 물을 가득담고 배수구멍을 통해 물을 뺐는데 콸콸 빠르게 잘 빠진다.

작은 욕조에서 튀밥 쏟아놓고 놀았는데 바닥에 많이 뿌렸다.ㅋㅋㅋㅋ
오플라가 벽이 좀 높아서 그 안에서 하면 튀밥이 밖으로 많이 안나올 것 같다. 욕조용 말고 촉감놀이용 공간으로도 사용하기 좋아보인다.

6개월 아기가 편하게 앉기엔 욕조 안 의자가 깊은 것 같다. 앉혀놓으면 상체가 약간 앞으로 기울어지고 발이 닿지않는다.ㅋㅋㅋㅋ 앞으로 기우는건 앉아서하는 목욕에 익숙한 초반 몇일만 앉아 있느냐고 그랬고 일주일 지난 지금은 오플라에 적응해 대부분 서서 목욕을 하셔서 문제가 없다.

반응형





반응형

행복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은 욕조가 커서 앉으면 발이 떠요.



반응형

 

6개월 아기가 사용한 오플라 일주일 후기

- 탕목욕할 때 빼고는 욕조 마개 없이 사용한다.
평소 대변보고 닦아줄 때 : 오플라 안에 꼬미를 두면 알아서 욕조를 잡고 서는데 마개 없이 샤워기로 슥슥 닦아내줄 수 있어서 편함. 잡고 서니 엉덩이쪽은 닦기 좋은데 앞쪽은 욕조에 가려져서 좀 닦기가 불편하다. 샤워핸들 제품 사용하면 앞 닦기도 편할 것 같지만 아직은 서 있다가 엉덩방아 찧는 6개월 아기라 오플라 속에 있는게 안전하다.

- 욕조를 잡고 일어설 수 있으니 뒤집기를 안한다. 일어서지.. ㅎㅎ
닦이기 편하다. 일어나 주셔서 

- 마개 없는 슈너글이나 일반 아기욕조 쓸 때는 물 담아도 무게가 가벼워서 물 길러다 방에서 목욕시켰는데 오플라는 욕조가 크고 물빠짐 마개가 있으니 아예 화장실에 두고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물튀김 후 처리가 없으니 목욕 후 치움 시간이 확 줄어서 좋다.

- 슈너글보다 욕조가 확 커져서 장난감 목욕도 가능하다. 근데 나는 안해봤다. 요즘 미세플라스틱에 미쳐있어서 물속 놀이 장난감은 거의 ? 대부분 플라스틱이라 주고 싶지 않다. 

결론 -> 구매하기 전 내가 생각했던 장점과 구매후 활용에는 차이가 있다. 역시 물건은 써봐야... 
구매전에는 탕목욕시키려고 샀는데 세워놓고 간단 목욕을 시키기 좋다. 대변 후 씻겨주니까 물티슈 사용 안해서 좋다. 물론 탕목욕도 하고 있어서 만족하는 부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