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취미/육아

유리 젖병 실사용 후 비교 | 미니모어, 닥터브라운, 로열세브르 비교

by 공장장J 2022. 2. 7.
반응형

0~3개월간 유리젖병을 사용하면서 느낀 중요한 기준 3가지를 선정해서 그 기준을 척도로 비교해보았다.


1. 병 단단함
2. 유리병과 꼭지부위 체결감
3. 꼭지

비교 대상은 왼쪽부터 미니모어, 닥터브라운, 로열세브르


미니모어


1. 병 단단함 : 중
이가 나가서 6개 정도는 버렸다. 설거지하거나 분유탈때 확인해보니 이가 나간 병이 발견되면 매우 찝찝함.

2. 유리병과 꼭지부위 체결감 : 중하
체결감이 안좋았다. 딱 들어맞는 것도 있지만 신경써서 채워도 보통은 약간 기울어져 있고, 최악의 경우 분유가 새어나와 다시 잠궈야했다.

3. 꼭지 : 상
네모나게 턱이 있는 꼭지가 아닌 부드러운 곡선 형태인데다가 아기가 빨때도 접히는 문제가 없어 제일 만족스러웠다. 웃기게도 꼭지만 맘에 쏙 든다.







닥터브라운


1. 병 단단함 : 상
이 나감이 단 한병도 없었다. 병 전체뿐만 아니라 목부위도 단단한 듯.

2. 유리병과 꼭지부위 체결감 : 상
그냥 쉽게 잠겨져서 체결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미니모어와 비교될 정도로 닥터브라운 체결감이 좋다.

3. 꼭지 : 하
0~2개월 정도는 쓰겠는데 그 이상 되면 아기가 먹는 중에 꼭지가 안으로 눌려서 펴지기 전까지 안나온다. 급하게 먹는데 꼭지가 안으로 눌리면 아기가 싫어한다. 닥터브라운 꼭지 대용으로 모유실감이 쓰인다고는 하는데 완전히 잘 맞는 것도 아닌 듯하다. 어쨌든 꼭지는 다른 꼭지로 교체할 예정이다.






로열세브르


1. 병 단단함 : 상
2. 유리병과 꼭지부위 체결감 : 상
3. 꼭지 : 상

*표면이 투명하지 않은 도자기 젖병 특성상 눈금이 젖병 내부에 있어 불편하다. 이 점때문에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아무리 젖병계의 샤넬이라해도 편리성이 떨어져서 손이 안감.




3개 중에 제일 만족하는 건 닥터브라운 유리젖병이다. 내부 배앓이 방지 장치는 빼고 사용할 수 있어서 생후 1달 정도만 배앓이 방지를 위해 사용했고 그 이후부터는 빼고 썼다. 설거지하기 귀찮다고들 하는데 난 별로 안귀찮았다.


3개월이 넘은 지금은 미니모어, 닥브, 로열세브르 작은 젖병은 다 처분하고 닥터브라운 270ml로 사용 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