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사회이슈

아기 소고기 이유식 엉터리 성분함량 업체 적발 11개

공장장J 2023. 2. 8. 00:03
반응형

아기 이유식 성분함량 과대표기


24개 소고기 이유식 제품을 소비자원에서 조사한 결과 11개 제품이 실제 성분함량이 표기 성분 함량보다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기제품에서 이런 행태가 나타났다는 점이 굉장히 실망스럽습니다.


아래는 조사대상인 24개 제품입니다. 대형마트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제품들이 보이네요. 이지밀, 맘마밀, 맘스쿠킹, 베이비본, 파스퇴르 제품은 한번 이상 사 먹여본 제품들이네요.

이유식 24개


병원성 미생물, 중금속 등 유해물질 기준에는 조사대상 24개 모두 적합하다고 합니다.

아기 소고기 이유식 엉터리 성분함량 업체 적발 11개


제가 구매했던 제품들도 엉터리 성분함량 표시 제품 11개에 포함이 되어있네요….

아기 소고기 이유식 엉터리 성분함량 업체 적발 11개



영양성분 함량 표시 문제의 제품 11개


11개 제품 모두 단백질과 탄수화물은 표시량보다 측정값이 적고 그중 특정 제품은 지방과 나트륨은 표시량보다 측정값이 많이 나왔네요.

아기 소고기 이유식 엉터리 성분함량 업체 적발 11개


롯데푸드(주)의 한우근대새송이버섯진밥은 생산을 중단했고 나머지 업체 9곳은 성분표시를 개선하기로 답했습니다.

아기 소고기 이유식 엉터리 성분함량 업체 적발 11개

지속적으로 조사와 감시해야 그나마 사 먹을 수 있지.. 이것도 안 하면 돈 주고 뭘 사 먹는지 믿을 수가 없겠습니다. 아기들 제품에서 이런 고민을 하게 되는 것 자체가 씁쓸합니다.



관련해서 기사를 찾아보니 황당한 실수? 도 있네요. 섭취연령 개월 수가 다르거나 성인영양성분 기준치로 영양성분을 표시하고 있었다는 건 정말… 실소가 나옵니다. 기본의 기본 아닌가요? 아기 식품을 판매하는 곳이 이럴 수가 있나 싶네요.



2023.02.02 - [일상과 취미/여행 (아마도 거의 국내여행)] - 소노벨 비발디파크 스위트룸 숙박후기

2023.01.18 - [먹부림/해먹은 것들] - Recipe 들기름 무나물 무볶음 만들기 돌아기 반찬 레시피

2022.11.29 - [일상과 취미/육아] - 아기 콧물제거 흡입기 코끼리뻥코 사용방법 및 장단점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