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즐거움/쉬운 레시피

쪽파 다듬는 법 & 파전

공장장J 2021. 8. 11. 22:32
반응형

얼떨결에 쪽파를 다듬고 다듬은 김에 쪽파를 이용해 파전을 해먹었습니다~~ 쪽파와 부침가루 두가지 재료로 맛있는 요리라니 파전처럼 초초초간단 레시피가 또 있을까요 ㅎㅎ

쪽파 다듬기

쪽파


먼저 쪽파 뿌리를 제거해주세요.

쪽파뿌리 자르기

뿌리가 뜯겨나간 민머리 쪽파들



이제 껍질을 벗겨주세요. 매끈하쥬?

쪽파 알 껍질벗기기


쪽파 잎 끝단 노랗게 시든 부분을 똑똑 떼주세요.


위 과정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쪽파를 다듬은 김에 파전을 해먹기로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쓸만큼만 물로 세척해주시고 나머지는 냉장보관했어요.


파전 레시피

부침가루에 물을 넣고 섞어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반죽은 걸죽하게 농도를 맞춰주세요.


펜에 기름을 두르고 열을 올려주신 후에 반죽을 먼저 동그랗고 예쁘게 올립니다. 반죽이 맛있게 익어가는 소리가 날 때쯤 준비해둔 쪽파를 올려주세요.

얼떨결에 해먹은 파전. 맛있네요! 비가 언제 또 올지 모르겠지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