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즐거움/쉬운 레시피

백종원 '궁중떡볶이 레시피' | 15분 완성

공장장J 2021. 7. 27. 21:04
반응형

2일 연속 떡볶이 레시피네요. 신전떡볶이에 이어 이번엔 간장 베이스의 궁중떡볶이 입니다. 빨간 떡볶이에 비해 자주 먹지는 않지만, 아마 궁중떡볶는 빨간 떡볶이처럼 파는 분식집을 찾아보기 어려워 집에서 해먹지 않으면 먹을 기회가 없기 때문인 것 같아요. 어릴 때 급식에서 먹었던 기억이 가장 마지막인 것 같네요.

궁중떡볶이 오랜만에 먹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었답니다. 그래서 이틀 연속 해먹었어요! 매운음식 잘 못드시는 분들, 어린이들에게 딱 좋을 떡볶이. 집에 누가 놀러오면 대접하기에도 딱 좋을 메뉴랍니다. 얼른 그런 날이 오기를 바래요~~



 


재료 (2인분)

(필수재료는 굵은글씨)

떡볶이 떡 1컵
다진마늘 1숟갈
양파
버섯 (느타리버섯 사용했어요)
파프리카
당근
고기 (취향껏 소고기, 돼지고기, 소세지 다 가능)

물 반컵 (반컵 넣어보시고 너무 조려 물기가 없으면 반컵 추가)
설탕 2숟갈
간장 3~4숟갈
후추
참기름 약간

 





백종원 궁중떡볶이 레시피

1. 고기를 팬에 볶아주세요. 취향에 맞게, 집에 남아있는 걸로 사용하셔도 돼요. 저는 대패 삼겹살 사용했습니다.


2. 파프리카, 양파는 먹기 좋게 썰어주시고 느타리 버섯은 결대로 찢어서 준비, 다진마늘 준비해주세요.


3. 고기가 익으면 물 반컵을 부어주시고, 설탕 2숟갈 넣어주세요. 흑설탕 사용하면 색이 더 먹음직스러워요. 없으시면 백설탕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4. 떡 1컵 넣어주세요. (2인분)


5. 양파, 다진마늘, 간장 3~4숟갈 넣고 볶아주세요.

 


7. 찢은 느타리버섯 넣어줍니다.


8. 파프리카는 떡이 익었을 때 가장 마지막에 넣고 볶아주세요.


9. 후추 약간, 참기름 약간 두르고 섞어주세요.


10. 그릇에 잘 담아봅니다. 깨가 있다면 위에 뿌려주세요. 더 먹음직스러워 보인답니다. 갓 나온 음식이란 표식인 것 같아요.

궁중떡볶이 완성
궁중떡볶이 완성






이렇게 이틀을 해먹었어요.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간장 베이스의 떡볶이는 고추장 베이스인 빨간 떡볶이와 다른 매력이 있어요. 매운 음식 못 먹는 맵찔이인 저나 어린이들이 먹기에 좋고 떡볶이는 먹고 싶지만 속아프신 분들에게도 좋은 떡볶이입니다. 조만간 또 해먹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ㅋㅋㅋㅋ
사먹기 어려운 간장 떡볶이 / 궁중떡볶이 15분 완성이니 남는 냉장고 속 남는 짜투리 채소 버리지말고 이용해서 해드셔보세요~~~




신전 떡볶이가 땡기신다면👇

 

신전떡볶이 황금 레시피 | 15분 완성

밥먹기 싫을 때 해먹으면 좋은 신전떡볶이 황금레시피 입니다! 저는 신전떡볶이 특유의 카레맛을 너무 좋아해요. 아직 신전떡볶이 안드셔본 분이 계실까 싶지만, 안드셔보셨다면 이 신전떡볶이

rootingfor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