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취미/제품리뷰

트레일블레이저 엔진경고등 원인 퍼지펌프 무상교체 후기

공장장J 2023. 5. 11. 10:37
반응형

여행 중에 속도계기판에 엔진경고등이 켜졌다.

트레일블레이저 카페에서 엔진경고등 사례를 검색해 보니 두 가지 가능성 사례에 대해 확인하게 되었다. 한 가지는 퍼지펌프 문제, 다른 한 가지는 비 오는 날 블랙박스 작동으로 배터리 방전으로 그럴 수 있다는 내용이었다.


그런데
트레일블레이저는 퍼지펌프 문제로 리콜대상이라는 정보를 입수!

퍼지펌프 때문이라는 의심이 커진 상태였다. 다만 확신할 수는 없었다.

집 근처면 좋겠지만 어제 시골에 내려와 있어 쉐보레 서비스센터가 50분 거리에 있는 상황이었다. 아이들도 있고 안전과 관련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멀지만 다녀오기로 했다.

서비스센터와 거리가 있어 퍼지펌프 문제일 가능성을 염두하여 방문서비스센터에 부품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트레일블레이저 차량 엔진 경고등이 켜져서 방문하려고 합니다. 퍼지펌프 문제로 경고등이 뜰 수 있다고 하는데 부품이 있는지 확인가능한가요?”


다행히 딱 한 개가 있다고 해서 가능한 시간을 받고 방문했다.


카페글에 따르면 주행거리 40만 킬로 이상부터 퍼지펌프 문제가 발생된다고 한다.



아래 주황색 아이콘이 엔진경고등이다.


퍼지펌프는 손바닥만 한 크지 않은 상자에 들어있었다.



퍼지펌프 개선품은 이렇게 생겼다고 한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퍼지펌프 펌

http://www.c-mall.co.kr/m/product.html?branduid=188843


엔진 12번 자리에 들어가는 부품

http://www.c-mall.co.kr/m/product.html?branduid=188843




퍼지펌프 교체시간은
2시에 도착했는데 잠시 기다리고 교체완료까지 총 30분으로 오래 걸리지 않았다.

더 이상 경고등이 뜨지 않는 상태로 교체작업 완료!



트레일블레이저 퍼지펌프 리콜안내


✅ 결함부품 : 증발가스 에미션 캐니스퍼 퍼지펌프
✅ 리콜기간 : 2023년 4월 12일 ~ 완료
✅ 전액무상(문제없어도 무상교체)
✅ 대상차종 : 21년형 트레일블레이저 1.35L 가솔린엔진
(제조 2019년 10월 31일 ~ 2020년 12월 28일)


퍼지펌프란

엔진에 연료가 공급되는 중에 발생하는 증발연료가스를 다시 연소하여 사용할 수 있은 시스템의 부품에 퍼지펌프가 있다. 내부 pcb기판이나 펌프베어링 쪽 결함문제가 발생하여 엔진경고등이 점등되거나 배기가스 규제 수치를 초과하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퍼지펌프 결함이 차량성능이나 안전운행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한다.



한국지엠 고객센터 : 080-3000-5000





퍼지펌프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트레일레이저 퍼지펌프만 뜬다ㅠㅠ 내 첫차이자 셀토스로 거의 마음을 굳히고 있던 때 우연히 트레일블레이저를 보고 맘을 돌려 선택했을 만큼 빠르게 빠져들었고 여전히 만족하고 애정하는 차라 더 이상 리콜은 없었으면 좋겠다. 예쁜 전면 후면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문짝이 두꺼워서 안정성 좋은 점이 젤 맘에 들었다. 다만 소형 suv라 싱글로 살 땐 좋았는데 아기 태어나고 조카아이들 종종 태우니 차가 좁다는 생각에.. 아이들 태우거나 가족용 차로 쓰기는 애매하다는 점. 다음차도 쉐보레에서 뽑고 싶지만 가족차로는 아무래도 카니발이 독보적인 것 같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엔진경고등의 원인이 퍼지펌프 리콜 때문일 수 있다는 결론.
교체시간은 오래 걸리지 않으나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근처 서비스센터나 한국지엠에 예약하여 방문할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