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과 취미/미싱으로 사부작

필터교체형 면 마스크 제작기

공장장J 2020. 3. 18. 18:58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공포로 마스크를 구하기도 어려워졌다. 이런 상황에서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쓰는 사람들을 보고 나도 마스크 제작을 시작하게 되었다.
짜투리 천이나 버리는 옷으로 마스크를 만들려고 했으나 이왕 만드는거 제대로 만들자는 생각이 들어서 면 100%원단을 구매 했다.
색상도 누구에게나 잘어울릴 튀지 않는 무채색 색상으로 구매했다.

구매한 원단에 패턴을 잔뜩 그린다.



할머니가 써도, 할아버지가 써도 세련된 마스크를 원해서 꽃무늬 원단을 사용하지 않았다.

미싱으로 만드니까 퀄리티가... 좋네ㅎㅎㅎ

 

검정 마스크 내부. 오른쪽에 필터를 삽입할 수 있다. 위쪽 끈을 아래쪽 구멍에 넣어 사이즈를 조절하면 된당.

 

고대하고 고대하던 회색 마스크 제작.

 

색감이 너무 예쁘다....

 

회색 마스크 앞면.
회색 마스크 내부.




원단 > 면 100%
3겹 (겉감/안감/필터 삽입면)

색상 > 2가지 (회색, 검정)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색상
안감, 겉감, 밴드 부분 모두 같은 색상으로 맞추어 깔끔한 느낌

디자인 > 입체형, 끈 사이즈 조절 가능
끈을 넉넉하게 사용해서 아래쪽 구멍에 끈을 끼워 자신의 사이즈에 맞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한번 매듭을 지어주시면 고정이 되고, 뒷통수로 묶어 사용할 수도 있다.

착용감 > 귀 아픔 없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마스크용 끈이 아니라 접밴드를 활용해서 그런지 귀아픔이 없다.
나도 그렇고 할머니도 귀아픔이 없어서 넘 좋다고 하신다.
안경을 늘 끼는 분도 안경에 김서림이 없어서 좋다고 하셨다.

할아버지가 내가 만든 마스크를 보시더니 어디가서 굶어죽진 않겠다고 하셨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