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즐거움/사먹은 것들

BTS 정국 먹방 60계 크크크치킨 뜻 맛 후기!

by 공장장J 2023. 2. 27.
반응형

크크크치킨 한마디로 맛 뿐만 아니라 식감도 맛있는 치킨!
오늘도 역시 직접 사먹은 후기 입니다.


3일에 정국이 라이브에서 치킨먹방을 했습니다. 그때 치킨 박스의 크크크가 노출이 되어 60계 치킨 주문대란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20일가량 지나 뒷북이지만 저도 먹어봤는데요. 먹으면서 왜 이름이 크크크 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크크크치킨 뜻?!


60계 치킨 홈페이지에서는 크크크치킨을 크럼블, 크런치, 크리스피. 바삭하고 맛있는 웃음이 터지는 치킨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크럼블은 아래 사진처럼 겉면이 거칠거칠한 빵의 형태를 의미합니다. 산산조각나 부서진 가루가 붙은 소보로나 돼지바 같은 모습 말이죠.

크런치는 부서지는 소리, 크리스피는 바삭바삭한 이란 뜻으로 크크크의 세 단어 모두 거칠거칠하고 바삭한 식감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크크크치킨 맛 후기


크럼블! 크런치! 크리스피! 의 앞자리를 따 크크크. 이름 참 재밌고 센스있게 잘 지었네욥.


크크크치킨에는 빨노초 3가지 소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겉모습은 일반 치킨과는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가루가 된 김인지 검은 가루가 군데군데 뿌려져있습니다. 무엇인지는 홈페이지에도 설명되어 있지 않아 모르겠어요.


치킨의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소스입니다. 3가지 중에 제일 맛있고 치킨과 어울렸던 소스. 달달한 고추 소스랄까요?


노란 소스는 바로 옥수수맛이 나는 콘마요 소스입니다. 두번째로 맛있었어요. 약간은 인위적이어서 저렴한 옥수수 맛이 아쉽지만 또 그 강한 옥수수 맛에 먹게 되네요.

주황소스는 크크크의 핫소스 입니다. 딱 먹자마자 “아는 맛이다” 했어요. 케밥인가?! 타코 먹을 때 들어가는 시큼매콤한 소스입니다. 이걸 핫소스라고 불러도 되나 싶을정도로 맵지 않습니다. 맵찔이가 먹어도 맵지 않은 핫소스… 왜 핫소스라고 지었나 싶네요. 제일 손이 안갔던 소스입니다.

 

 

근래 먹은 치킨 중에 제일 맛있었다!




저랑 남편 모두 똑같은 얘기를 했어요 ㅋㅌㅋ 건강을 위해 치킨을 자주 먹는 편은 아니지만 먹으면 거의 교촌을 주로 먹었는데요.

60계치킨은 새기름에 오직 60마리만 튀겨낸다고 깨끗한 기름을 강조한 브랜드로 알고만 있었어요. 동네에 몇달 전 60계치킨이 생기면서 가게에 개그우먼 이영자씨가 광고모델로 도배되어 있길래 맛도 있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제서야 먹어보는데 정말 실망시키지 않네요 ㅎㅎㅎ

바삭한 식감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합니다!



*광고가 아닌 직접구매한 후기 입니다*
 

2022.12.08 - [먹부림/사먹은 것들] - IceCream 서울우유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 맛 시식후기…

 

IceCream 서울우유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 맛 시식후기…

이 호랑이도 반한 크림빵이라는 아이스크림은 홈플러스에서 장을 보던 중 다포장 아이스크림 코너에서 발견했다. 이름도 참 길다… 서울우유 호랑이도 반한 크림떡 우유, 딸기, 커피 총 3가지

rootingforme.tistory.com

2022.11.22 - [먹부림/해먹은 것들] - 돌배주 황금비율 Tip 돌배 담금주 만드는 방법 재료 및 주의사항

 

돌배주 황금비율 Tip 돌배 담금주 만드는 방법 재료 및 주의사항

알콜(술)은 돌배의 성분을 추출하는 용매의 역할을 한다. 이때 알콜에 돌배의 향과 맛이 스며들어 술 맛이 참 좋다. 담금주 중 최고라 불리는 이 돌배주를 매년 담고 있다. 돌배주 재료 돌배 19.4kg

rootingfor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