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즐거움/쉬운 레시피

3천원으로 용돈 케이크 + 환갑/생일 토퍼 만들기

by 공장장J 2021. 9. 4.
반응형

케이크 위를 장식하는 ‘토퍼’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인터넷에 검색만 해보아도 눈길을 사로잡는 신박한 토퍼 제품들이 많이 있었어요.

온라인 상에서 파는 토퍼들은 가위나 칼질을 아주 잘하시는 분들이 만들어 파는 게 아니고 글자 커터기를 이용해 뽑기 때문에 생산과 판매가 가능한 것이 었어요.

글자 커터기가 없는 저는 오로지 가위와 칼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모양은 파는 것과 비슷하게 보이는 그럴 들 한 방법을 찾게 되었습니다!!

토퍼 1,000원, 현금 케이스에 2,000원 들어 총 3,000원으로 완성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했으면 대략 물건값 20,000원에 3,000원은 택배비였을 텐데요.




시중에 파는 토퍼

검은색으로만 이루어진 토퍼가 보통이었는데 요즘에는 색상도 넣어 포인트를 주니 더 재미있네요.


시중에 파는 돈 케이스

온라인에서 케이크에 삽입할 돈 케이스 준비물을 판매하는데요. 7,000원 재료비에 택배비 3,000원해서 10,000원은 과해서 돈 케이스도 직접 준비해보았습다.


토퍼 만드는 과정


준비물

  • 검정도화지
  • 문구 인쇄물
  • 가위와 풀
  • 꼬치 막대

=> 검정도화지 구매로 1,000원 들었어요~

어도비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문구는 만들었어요. 미리 테두리를 오린 후에 검은 도화지에 붙여 세밀하게 오려주세요. 컬러 인쇄를 했기 때문에 꼭 검정 도화지
일 필요는 없지만 검정 도화지를 사용해 뒷면도 통일감을 주어 완성도 있어 보이는 토퍼를 제작할 수 있어요~


테두리를 먼저 오려주시고 풀칠을 했기 때문에 칼로 자를 경우 작은 부분은 밀릴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돈/현금 케이크 만드는 과정


준비물

  • 휴지심 또는 작은 생수 pt병
  • 포장비닐 (현금 포장용) 사이즈 9x16 cm
  • 테이프

=> 포장비닐 1,000원, 생수병 약 1,000원 총 2,000원

다른 블로그 후기 보니까 휴지심을 랩에 싸서 케이크 속에 넣길래 저도 휴지심에 구멍을 뚫었어요. 그런데....

만원권 20장 + 오만원권 8장 해서 총 28장을 비닐에 넣고 연결연결했더니 휴지심에 들어가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리스 작은 pt병에 구멍을 뚫고 넣었습니다! 청결면에서도 휴지심보다 플라스틱 병이 나아요.

돈을 말아넣고 준비가 끝나면 이제 케이크를 꺼내옵니다. 케이크 위 가운데 토핑은 치워주세요.

돈 케이스를 딱 대고 자를 부위를 봅니다. 케이크 두께를 보니 밑바닥까지 파내면 딱 되었어요.

칼로 삽입할 곳을 깊게 그어주고 숟가락으로 조심히 떠 냅니다.

돈이 담긴 케이스를 케이크 속에 넣어주세요!

말린 돈의 시작 부위와 토퍼 꼬치를 테이프로 연결해주세요~

이런 모습이랍니다~ 이제 저 위를 덮는 일만 남았어요.

윗부분 생크림 부위만 살짝 덮고 채워줍니다. 생크림을 더 사서 보수해주셔도 좋고, 중앙에 과일이 많다면 티가 안나서 좋아요~

이렇게 최종 완성이 되었습니다~

ㅁ초를 불고 토퍼를 뽑으셨는데! 돈이 딸려 올라왔답니다 ㅎㅎㅎㅎㅎㅎ 같은 용돈선물도 현금 케이크/반전 케이크로 준비해드리면 재밌는 이벤트가 되어 정말 좋아요👍👍👍👍

저도 첫 토퍼와 현금 케이크 도전이었는데 손은 갔지만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어서 두번째, 세번째 더 쉽고 여유롭게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특히 토퍼는 직접 오리고 칼질하는 만큼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니 조꼼 힘들었구요. 돈 케이스는 직접 만드시길 추천! 강추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