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즐거움/쉬운 레시피

[간식추천] 고구마샐러드 찐고구마요리 달달구리~

공장장J 2021. 10. 23. 18:40
반응형

고구마깡에 이어 여전히 많이 남은 고구마를 어떻게 맛나게 해먹을까 고민하다 달달한 고구마샐러드를 만들어보았어요.

학교 편의점에서 왠지 먹고 싶어서 가끔 사먹었던 고구마샐러드를 생각하면서 만들었습니다. 딱 편의점 고구마샐러드 그 맛이에요~




재료

  • 고구마 - 찐고구마
  • 마요네즈
  • 머스타드 (선택)
  • 꿀 (선택)
  • 견과류 (아몬드)



고구마샐러드 레시피

  1. 찐고구마 껍질을 까서 준비해주세요. (5~6개 사용)
  2. 고구마를 으깨고 마요네즈 5숟가락 넣어 섞어줍니다.
  3. 머스타드 (선택) 1~2숟가락 넣고 섞어줍니다. 진하지 않은 머스타드 향이 나면서 샐러드가 약간 새콤해집니다.
  4. 견과류 (아몬드)를 잘게 썰어 섞어줍니다. 고소한 맛이 나요. (20알 이상 넣었음)
  5. 고구마가 덜 달달하거나 더욱 달달한 샐러드를 좋아하신다면 꿀을 몇바퀴 둘러 섞어주세요.
1. 처음엔 4개로 시작했는데 고구마를 2개 더 추가했어요.
2, 3
4
5
고구마 샐러드 완성!



너무 맛있게 되어서 할머니집에 가져다드리고 왔어요~ 삶거나 찐고구마로는 먹기 뻑뻑하고 식상한데 이렇게 마요네즈를 섞어 샐러드를 만드는 것 만으로도 한 대접 혼자 뚝딱 해치우기 가능해지네요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