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 8

플라스틱을 최소화하는 실천 기록하기

내가 뭘 좋아하고, 관심이 있는지 한 가지 콕 집어 말할 수 있는 분 있으실까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 이유는 애매하게 좋아하는 것 같고, 또 좋아하는 것도 많고 관심 있는 것도 많은데 시간이 지나면서 좋았다가 싫어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그래도 변하지 않고 꾸준히 좋아하고, 관심있는 것은 건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있어하는 것 역시 건강이지 않을까요? 그 건강이 누군가는 먹거리로, 운동 등으로 다양하게 표현될 텐데, 저에게는 환경으로 표현됩니다. 임산부였을 때만해도 이렇게 관심이 크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그전까지는 분리수거 정도? 그 이상 관심이 없었습니다. 어떤 계기였는지 뚜렷하진 않지만, 아이를 낳고 먹거리, 청결, 공기 환경 등 환경적으로 관심이 많이 생겼는데요. 특히나 미세플라스틱에 ..

관심/non plastic 2024.03.14

미세플라스틱

https://blog.naver.com/wisetter/223263207129 미세플라스틱 연구를 통해 환경과 생명을 지키다ㅣ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환경질환연구센터 책임 2023 쉬디드잇캠페인 뉴웨이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환경질환연구센터 책임연구원 정진영 박사 미세플라스틱...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kordipr/222277025725 미세플라스틱 연구의 선두주자, 심원준 책임연구원! 안녕하세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KIOST입니다. KIOST 김웅서 원장의 지목을 받아 고고챌린지에 ... blog.naver.com

관심/환경 2024.03.11

문단열 영어공부법 한달하면 어떻게 변할까?

반복되는 새해 목표. 영어 2020년, 21년에도 같은 목표를 새웠었는데요. 달라진 건 없습니다. 작년 2023년 좀더 적극적이었을 때 한동안 영어로 일기를 블로그에 올렸었고, 블로그 포스팅도 영어로 되는데로 번역해서 같이 올렸습니다. 일기도 처음엔 쓸 말도 없고 형편이 없었는데, 쓰다보니 조금 자신감이 붙고, 문법에 맞지 않더라도 기록자체도 익숙해지고, 또 자주 쓰는 문장은 매끄러워졌어요. 그리고 또 하나 했던 건 마음속으로 하고 싶은 말, 마음의 소리를 영어로도 이야기해보는 것. 이건 요즘에도 하고 있는데요. 어제 자기 전에 갑자기 떠오른 말하고 싶은 짧은 문장을 한국말로 생각했고, 곧바로 영어로 뭐라고 할 수 있을지 생각해봤어요. 그리고 그 영어 문장을 폰에 깔아둔 파파고 앱에 적어 영한 번역을 확..

KC 어린이 인증 준비과정 2탄

셀프 KC인증 의뢰 전 단계에서 한 일 - 인쇄소 통해 혹시라도 KC인증내역 또는 오코텍스(원단 무해성 인증)가 있는지 문의 (결과적으론 KC는 없었다.) - 제지회사에 이메일을 보내 인증내역, 유해성 검사에 대한 인증서 등이 있는지 문의 (자료를 받았다. 한국에서 받은 인증이 아니었기 때문에, 별개로 KC인증은 진행해야 한다.) 간단히 적으면 딱 두 줄인데, 두 줄로 적기 위해 들였던 시간과 고민은 짧지 않았습니다. 주로 어린이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하는 인쇄소라면 순탄하게 흘러갈지도 모르겠어요. 하지만 이전 게시물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커스텀 제품이라면 그런 인쇄소를 찾기는 거의 불가능한 것 같고, 일반 인쇄소엔 인증서가 없습니다. 인증을 맡기면 통과할 수도 있지만 떨어질 수도 있기에 무턱대고 인증을 받기..

KC 어린이 인증을 준비하면서 - 1탄

어린이 제품에는 KC인증이라는 관문이 있습니다. 상품에 따라 인증시험 비용이 다르지만, 여러 블로그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던 인증비용들을 살펴보면 최소 몇십만 원에서 많게는 몇 백만 원 단위로, 그 비용이 작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인증절차, 인증비용은 판매자에게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인증, 사실 인증비용 때문에 판매를 포기하게 되기도 하겠지요. 처음 시작했던 제품은 스마트폰 배경화면이어서 인터넷 환경에서 파일전송만 하면 되기 때문에 시작도 쉽고, 부담이 적었습니다. 그러면서도 나도 만질 수 있는 실물 제품을 팔고 싶다는 생각을 계속 하게 되었고, 내 아이를 위해 만들었던 포스터로 실물제품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걸 보지않을 때 포스터를 판매한지 두 달 정도 지났는데요. 3/4 지점부터..

뭔데 맛있지? 미국 견과류 젤리 walnut & date delight 월넛 앤 데이트

미국에 사시는 친인척이 한국에 나오시면서 사오신 간식거리. 할아버지가 나눠주셔서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어서 마음 속에 저장하고, 사진도 찍어서 올립니다. 호두맛이 많이 느껴지는데 마치 한국 디저트류 먹는 기분도 들어요. 포장지만 투명비닐이었으면 명절 선물인줄 착각했을 것만 같은 비주얼이에요. 실물은 이렇게 생겼다고 합니다. 어떤가요? 대추랑 호두랑 그냥 한국 디저트 조합이네요. ㅎㅎㅎ INGREDIENTS Glucose Syrup (from Corn), Walnuts, Red Date, Sunflower Oil, Sweet Bean Paste (Red Bean, Sugar, Water), Carrageenan as a Gelling Agent. Contains Walnut. Produced o..

우체국 택배 배송지 변경신청 편하게 따라만 하세요 (수취인 배달장소 변경신청)

기다리고 기다리던 택배. 그 택배의 배송지를 잘 못 입력했다는 걸 기사님의 전화를 받고 알게되었어요. 그나마 다행이죠. 배송완료로 처리되지 않고, 기사님의 전화를 받았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우체국 배송지 변경신청에 대한 포스팅 하게 되었답니다.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과정을 사진과 함께 상세히 기록해두었습니다. 배송지 변경신청이 어려운 과정은 아니지만 처음하시는 일이라 약간 걱정스럽다면,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STEP 0. 배송지 변경신청하기 전 우체국 회원가입 진행해주세요!! (회원이 많은건지... 전부 이미 있는 아이디라고해서 네이버 계정만드는 급으로 아이디 만들기가 힘들었어요.) 우체국 택배 배송지 변경신청 어렵지 않아요! STEP 1. 우체국 사이트에서 접혀있는 '숨겨진 메뉴..

관심/잡 2024.03.06

동탄 와글아이 장단점 2주 방문한 이유 4 호수공원 뷰맛집 키즈카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마음의 힐링을 찾고자 늦은 밤이지만 다시 글을 적어봅니다. 유용한 정보가 담긴 글을 발행하려고 노력하지만, 또 나름 블로그가 일기장이 되어 정신적으로 힐링 효과도 컸던 것 같아요. 경험하고, 느끼고, 경험을 기록하는 과정이 일상에 힘이 되는 것 같네요. 동탄의 와글아이 키즈카페에 다녀왔어요. 협찬, 광고 아닌 직접 구매 이용한 솔직후기 입니다. 한마디로 주말마다 여러곳을 다녔지만,,, 정말 맘에드는 곳!!! 2살 3살 아이들에게 최적화 된 키즈카페 인 것 같아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더 풀어볼게요. 와글아이 동탄레이크꼬모점경기 화성시 동탄대로 181 동탄레이크꼬모 B동 2층 🕙 매일 10:00 ~ 21:00 ☎️ 0507-1404-0625 형제 동반한 12개월 미만(..

반응형